본문 바로가기
음식 리뷰

영흥도 칼국수 맛집 추천 : 통큰칼국수

by 댕구뤼 2023. 5. 30.

연휴 나들이 코스로 영흥도에 방문하여 칼국수를 먹고 왔는데 너무 맛있게 먹고 와서 추천을 해보려고 합니다. 수도권 근처에서 바닷바람을 쐴 겸 나들이로 영흥도에 방문할 계획이시라면 식사로는 칼국수 어떤가요? 제가 방문한 통큰칼국수 리뷰 바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영흥도 통큰 칼국수

수도권에서 나름 가까운 대부도와 영흥도는 바닷바람을 쐬기 좋은 명소인 것 같습니다. 이제는 날이 많이 더워지면서 사람들이 바닷가를 더욱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바람도 쐬고 맛있는 식사까지 하고 온다면 보람찬 휴일로 뿌듯함이 가득할 것 같습니다. 바닷가에서 먹는 음식 중 어떤 음식을 좋아하시나요? 회를 먹더라도 저는 칼국수를 꼭 먹고 오는 편입니다.

 

통큰칼국수- 외부
통큰칼국수 가게

 

 

영흥도에서 드라이브와 바닷바람을 쐬고 배고픔을 앉고 달려간 통큰칼국수의 맛은 어땠을까요? 

 

통큰칼국수 메뉴

통큰 칼국수집 메뉴는 찜, 탕, 샤브, 조개구이가 메인으로 구성되어 있고 그 외 튀김류를 함께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칼국수의 종류는 3가지이며 통큰칼국수, 해물칼국수, 바지락 칼국수가 있어요. 해물칼국수에는 문어 전복을 제외한 해물이 들어간 칼국수이며 통큰칼국수와 가격차이는 만원 차이가 나서 저는 통큰칼국수로 먹었습니다.

 

 

메뉴
통큰칼국수 - 메뉴

 

이왕 드신다면 만원을 추가해서 통큰칼국수를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통큰칼국수집은 칼국수뿐만 아니라 매운탕과 각종 찜도 맛있다고 해요. 분위기 상, 저녁에 방문하였다면 조개구이를 선택했을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통큰칼국수 식당 분위기

통큰 칼국수 가게의 분위기는 오픈된 형태로 시원하면서도 해산물 맛집 분위기의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실내외로 테이블이 있었고 가족들, 단체로 와서 식사하기에 좋은 식당인 것 같습니다.

 

식당 내부
식당 내부

 

통큰칼국수 2인, 새우튀김

통큰칼국수 2인과 새우튀김을 주문했는데 생각보다 빨리 나와서 깜짝 놀랐습니다. 칼국수가 빨리 준비되는 음식이지만 사진 몇 장 찍고 오니까 벌써 준비가 돼있더라고요. 주문한 통큰칼국수에는 문어 반마리, 전복, 오징어, 새우, 조개류가 들어가 있는데 다양한 해물이 들어간 만큼 찐한 국물맛이 우러나왔습니다. 

 

 

통큰칼국수
통큰칼국수 2인

 

메뉴에는 3인 메뉴가 없어서 2인메뉴에 새우튀김을 추가했는데 양이 조금 아쉽더라구요. 나중에 알고 보니 칼국수를 3인으로 해달라고 하면 3인으로 해주신다고 합니다. 인원수 + 사이드 메뉴를 하시는 것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밑반찬으로는 간단하게 깍두기와 김치류가 나왔는데 칼국수와 먹기 알맞은 김치였습니다.

 

새우튀김
새우튀김

새우튀김은 우리가 아는 그 맛의 새우튀김인데 조금 더 바삭한 식감으로 튀겨주시는 듯했어요. 칼국수를 먹는 중간중간 새우튀김을 같이 먹으니까 더 다양한 식사를 한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맥주 한잔 하시는 것을 적극 추천)

 

통큰칼국수 후기

대부도, 영흥도에는 많은 칼국수 집이 있는데 여태 갔던 곳 중에 선방한 맛집인 것 같습니다. 손님들도 꽤 많아서 순환율이 좋아 신선한 해산물로 칼국수를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특히 진한 국물 맛이 아직도 생각나면서 군침이 나네요. 다음에 영흥도에 들린다면 재방문할 맛집으로 메모하면서 칼국수는 인당으로 꼭 시키겠다고 메모해뒀습니다. 

 

통큰칼국수 정보

 

  • 영업시간 : 10:00 ~ 22:00(평일), 09:00 ~ 22:00(주말)
  • ☎ 연락처 : 032-886-7053
  • 주소 : 인천 옹진군 영흥면 영흥북로 55-3 통큰칼국수

 

 

네이버 지도

통큰칼국수

map.naver.com

 

 

이상, 영흥도 칼국수 맛집 추천 : 통큰칼국수 리뷰였습니다.

 

 

2023.03.11 - [일상 리뷰] - 수도권 주말 나들이 제부도 추천!

 

수도권 주말 나들이 제부도 추천!

안녕하세요 :D 뎅구뤼입니다 수도권 주말 나들이 장소로 제부도를 추천하려고 제부도에 다녀왔습니다! 집에서 50km 정도 떨어져 있어서 한 시간 조금 더 걸렸네요 수도권 드라이브 코스로도 아주

dailyreview2.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