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저하로 인한 증상, 면연력 향상은 어떻게?
본문 바로가기
정보 리뷰

면역력 저하로 인한 증상, 면연력 향상은 어떻게?

by 댕구뤼 2023. 2. 21.


안녕하세요:D 뎅구뤼입니다

또다시 면역력 저하로 다래끼가 찾아왔습니다.. 지난달 다래끼가 나서 포스팅을 했었는데 

요놈.. 면연력 회복이 안 돼서 그런지 또 찾아왔습니다ㅠ

(저번엔 왼쪽 눈이었는데 이번엔 오른쪽 눈.. 번갈아가면서 난리네요)

면역력에 대해 알아보고 어떠한 증상이 나타나는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 함께 리뷰해 보겠습니다

메인

 

 

면역력이란?

  • 외부에서 들어온 병원균에 저항하는 힘
  • 몸이 허약하면 면역력도 떨어지게 마련이다.

몸 컨디션과 면역력은 동일하게 봐주면 된다

컨디션(상태)이 좋으면 면역력이 높은 편, 컨디션이 안 좋으면 면역력이 낮은 편

즉, 면역력의 높고 낮음에 따라 병원균에 저항하는 힘이 달라진다고 보면 된다

 

야간근무를 달고 살아왔지만, 한 동안 없던 야간근무를 다시 시작하면서 면역력이 떨어진 것으로 판단..

다래끼의 병원균으로부터 저항하지 못하고 연달아서 두번이나 걸려버리는 증상이 나타남

또 하나의 면역력이 약화됐다는 증거로 피부질환도 생겼네요..

(울긋불긋한 피부트러블로 인해 피부과도 방문했어요ㅠㅠ)

저의 경우 면역력이 떨어지면 피부와 눈으로 바로 나타나는데요

이유는 저의 제일 약한 부분이라서 바로 감염 및 증상이 나타나는 것 같아요 

아마 다른 분들의 경우 자신에게 제일 취약점에 증상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어떤 증상이 나타날까요?

면역력 저하 증상

  • 감기가 자주 걸린다
  • 피부에 염증이 잘 생긴다
  • 몸에서 미열이 난다
  • 눈 밑에 다크서클이 심해진다
  • 입안이 자주 헌다
  • 체력이 떨어진다
  • 피로가 계속된다
  • 입 주위에 물집이 자주 생긴다

다음과 같은 증상들이 나타나는데 아마 개인차별로 자주 나타나는 증상들이 있을 거예요

그 경우 면역력이 떨어졌구나 하고 의심해 보시면 됩니다..

한번 떨어진 면역력은 쉽게 돌아오질 않는데요, 저의 경우도 보면 계속해서 눈과 피부 질환으로 고통받고 있습니다ㅠ

 

그렇다면 어떻게 면역력을 지켜줘야 할까요?

면역력이 떨어지기 전에 관리를 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꾸준한 운동, 규칙적인 식습관, 청결 유지 다 아시는 내용들일 텐데요, 이 기본 베이스를 가장 잘 유지해 주는 것만으로도

면역력이 떨어지는 것을 쉽게 방지할 수 있어요

다시 저의 경우를 살펴보면.. 운동은 11월 이후에 안 했고.. 야간 근무로 인해 식습관이 망가졌고.. 청결은 나름 잘 씻고 지낸다고 해도 일하면서 먹은 먼지가 상당했을 것 같아서, 결국엔 3개 다 엉망이었던 것을 알 수 있겠네요..

(어쩔 수 없었다고 위로하지만.. 사실 지킬 수 있었던 것들이 많아서 반성하게 됩니다..)

 

떨어진 면역력 향상은 어떻게 해야 할까?

오늘 제 눈을 보고 많은 분들이 조언을 해주셨습니다ㅎㅎㅎ

면역력 챙기는 방법과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지나가는 분들마다 좋은 말씀을 해주셨는데요

  • 홍삼을 먹어라!
  • 비타민을 챙겨라!
  • 운동을 해라!
  • 주기적으로 보양식을 챙겨 먹어라!
  • 잘 좀 씻어라..(잘 씻는데..)
  • 식사를 규칙적으로 하고 물을 좀 챙겨 먹어라 (물을 잘 안 마시는 편..)

등 너무 많은 말씀을 해주셨는데 기억이 안 나요.. 다 적으면 다음날이 올 거 같아서 이만큼만 적겠습니다ㅎㅎ

하나 하나 살펴보겠습니다!

홍삼/비타민을 먹으라는 건 면역력이 회복된 이후에도 계속 꾸준히 관리하여 면역력 관리에

도움이 되라고 해주신 말씀, 운동과 보양식은 면역력이 떨어지기 전에 챙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보양식은 도움이 될 수있지만, 운동은 잘못하면 역효과가 날 수 있으니 평상시에 운동을 하는 걸로 하겠습니다!

평상시 청결은 아주 중요하지만 면역력이 떨어졌을때 더욱 잘 챙겨야 하는 것 같습니다

떨어진 면역력에 먼지를 뒤집어쓴 탓에 다래끼가 생기지 않았을까.. 그리고 잔존했던 다래끼균이 다시 재발을 한 게 아닐까 싶네요, 청결 유지로 면역력 증진에 보탬을!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

바로 식습관 유지인데요, 제 생각에는 이게 면역력 저하의 가장 큰 원인이 되면서도 면역력 증진과 유지에 가장 중요한 핵심인 것 같습니다.

야식 및 주기에 안 맞는 식사가 위에 부담이 되고 수면 방해까지 일으키니 면역력이 떨어질 수밖에 없네요

주변 지인들의 조언을 같이 살펴보면서 면역력을 키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추가로, 면역력이 많이 떨어진 경우 병원에서 수액을 맞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상, 면역력 저하로 인한 증상, 면역력 향상에 대한 리뷰를 마치며 건강한 면역력을 챙기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