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시청 혼술하기 좋은 곳은? 이자카야 이토 내돈내산 후기
본문 바로가기
음식 리뷰

수원 시청 혼술하기 좋은 곳은? 이자카야 이토 내돈내산 후기

by 댕구뤼 2024. 4. 16.


용인 수원 근처에서 혼술하기 좋은 곳을 찾아보다가 알게 된 수원시청역에 위치한 이자카야인 이토에 방문하여 조용하게 혼자 맛있는 안주와 술을 즐기고 왔습니다. 수원의 이미 알만한 혼술족들은 단골이 되었다는 이토의 내돈내산 솔직 후기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수원 시청 혼술하기 좋은 곳?

혼술하기 부담없는 분위기를 찾아보던 중 용인과 수원 근처에서 이미 꽤나 유명한 이자카야인 이토를 추천받았어요. 이토는 2인까지만 허락하는 술집으로 혼술 또는 조용하게 데이트를 즐기는 분위기로 자리를 잡은 것 같아서 부담 없이 바로 가보기로 했습니다.

 

 

이토
수원시청역- 이토

 

이토는 이자카야 답게 작은 실내로 주방과 테이블이 오픈형으로 되어있어요. 바테이블과 테이블로 되어있는데 테이블의 숫자가 3~4개로 적었던 것으로 기억이 나네요. 분위기는 일본노래를 배경으로 적적하지 않으면서도 시끄럽지 않은 분위기라서 혼자 술을 즐기기에도 좋고 데이트를 즐기기에도 좋은 분위기였습니다. 술집에서의 첫 혼술이었는데 아주 만족스러운 분위기였는데 음식 맛은 어땠을까요?

 

 

수원 시청역 이자카야 이토 메뉴

이자카야 이토에서도 다른 이자카야와 마찬가지로 꼬치류를 판매하고 있으며 요리류와 함께 사이드 메뉴도 팔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혼술을 할때 안주맛으로 먹기 때문에 안주가 제일 중요한데 식사를 안 하고 가서 꼬치류로 가볍게 먹기보다는 요리류를 한번 고민해 보게 됐어요.

 

 

이토 메뉴판
이토 - 매뉴판

 

이토의 메뉴에는 제가 제일 좋아하는 연어와 타코와사비를 판매하고 있어서 방문한 것도 있어요. 국물 메뉴도 좋아하지만 천천히 즐기기에는 연어 사시미가 좋을 것 같아서 연어 사시미를 주문했습니다. 꼬치류를 주문하실 때 이토의 같은 경우에는 3가지 이상부터 주문이 가능하다는 것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주류는 맥주와 소주 그리고 다양한 사케류를 판매하고 있어요.

 

 

추천 메뉴 연어사시미와 구운 주먹밥

이토의 기본 안주는 양배추, 간장과 마요네즈를 섞은 소스, 적초생강으로 심플한 구성으로 제공됩니다. 메인 메뉴와 함께 양배추를 소스에 찍어먹으면 여러므로 부담 없이 즐기기 좋은 것 같아요. 기본 안주는 리필이 가능하며 양배추가 생각보다 맛있게 느껴졌어요.

 

기본안주
이토 - 기본안주

 

음식류에서 제일 좋아하는 연어사시미를 시키면서 함께 시킨 기린생맥은 최근에 먹었던 삿포로 생맥보다 더 맛있었습니다. 청량감과 깔끔함의 생맥으로 기본 안주인 양배추를 먹으면서 한잔을 시원하게 먹어버렸어요. 기린 생맥은 한 번쯤 꼭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토 연어사시미

 

연어사시미
이토 연어사시미

 

연어사시미의 퀄리티를 보고 한번 놀라고 양을 보고 또 한번 놀랐습니다. 2만 2천 원대의 가격에서 나오기 힘든 퀄리티와 양으로 제 마음의 문을 두들겼다고 해야 할까요? 14피스 정도의 연어사시미의 양이 얇게도 아니고 두툼하게 썰어져 나왔기에 안주 하나만으로도 충분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약간 의아했던 것은 다른 곳의 연어사시미는 양파를 소스와 함께 주는 곳이 많았는데 이토의 경우에는 간장과 와사비만 제공을 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연어의 신선한 퀄리티 때문에 오히려 간장만으로 즐기기에 아주 좋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올해 먹은 연어 중에 제일 맛있었던 연어였던 것 같습니다. 

 

이토 구운 주먹밥

이토는 메인과 사이드 모두가 인기가 많다고 해서 연어사시미만 먹고 가기에는 아쉬웠어요. 그래서 추가로 주문하게 된 사이드 메뉴인 구운 주먹밥은 어땠을까요?

 

구운주먹밥
이토- 구운주먹밥(명란마요)

 

구운 주먹밥은 명란마요와 함께 제공되며 명란마요 구운 주먹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주먹밥을 불에 구워야 하기 때문에 사이드 메뉴이지만 시간이 꽤나 걸리는 메뉴라서 미리 주문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구운 주먹밥은 누룽지 같은 크런치한 느낌으로 바삭한 식감과 고소함이 일품이었고 명란마요는 명란의 깊은 맛과 고추의 알싸함이 느끼함을 잡아줬습니다. 한 번에 김을 싸서 먹기는 불편하고 김을 찢어서 주먹밥과 명란마요를 덜어서 먹는 방법으로 드시면 돼요. 김이 모자랄 확률이 매우 높은데 김 같은 경우에는 직원분께 말씀하시면 더 챙겨주시니까 편하게 싸서 드시길 바라요.

 

이자카야 이토 정보는?

혼술 하기 좋은 이자카야 이토는 수원시청역 9번 출구에서 600m가량에 위치해 있어요.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가기에도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 위치 : 경기 수원시 팔달구 권광로196번길 57 아르누보파크 105호
    매장 바깥에서 보기에 눈에 띄지는 않으니 잘 훑어보시는 것을 추천
  • 영업시간 : 화요일 ~ 일요일 17:00 ~ 01:00
    매주 월요일은 정기 휴일
  • ☎ 연락처 : 0507-1308-8106
  • 콜키지, 예약, 주차가능
    예약 같은 경우 17~18시에만 가능하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1~2인 외에는 입장이 불가하다는 점은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수원 시청 혼술하기 좋은 곳은? 이자카야 이토 내돈내산 후기 리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