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래끼 빨리 낫는 법 원인 증상 알아보기
본문 바로가기
정보 리뷰

다래끼 빨리 낫는 법 원인 증상 알아보기

by 댕구뤼 2023. 1. 3.


안녕하세요 :D 댕구뤼입니다.

오늘은 다래끼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제가 일주일 전부터 다래끼가 나서..ㅠㅠ

다래끼란 무엇인가?

눈 밑에 생기는 작은 염증 덩어리 보신 적 있으신가요? 

바로 이것을 우리는 다래끼라고 부릅니다. 

흔히 눈꺼풀 분비샘에 생긴 급성 세균감염증인데요. 

겉다래끼는 짜이스샘 혹은 몰샘이라는 곳에 발생하며 주로 포도상구균에 의해 감염됩니다. 

속다래끼는 마이봄샘에 발생하며 주로 맥립종균에 의해 감염되죠. 

(저의 경우 속 다래끼가 심하게 낫는데ㅠ 겉으로 봐도 티가 많이 남ㅠㅠ)

마지막으로 콩다래끼는 산립종이며 무균성 육아종성 염증입니다. 

보통 면역력이 떨어진 상태에서 자주 생기며 여성분들 같은 경우 화장품 가루나 미세먼지로도 생길 수 있습니다. 

다래끼는 생각보다 쉽게 감염이 되는 질병이라 알아두고 계시면 좋습니다!ㅎㅎ

그렇다면 이러한 다래끼 어떻게 치료해야 할까요? 

집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방법이니 주목해 주세요!
먼저 온찜질을 해줍니다.

따뜻한 물수건을 이용하면 되는데요,이때 주의하실 점은 절대 비비지 마시고 지그시 눌러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하루 3번 정도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다음으로는 항생제 연고를 발라주는 건데요.

약국에서 처방 없이 구매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증상이 심하다면 안과에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물론 병원에서는 먹는 약과 함께 주사치료를 병행합니다.

이렇게 해도 낫지 않는다면 수술을 통해 고름을 제거하기도 합니다. 

 

뎅구뤼 다래끼 진행과정..

우선 저의 경우, 다래끼가 심하진 않게 자주 진행이 되서 또 올게 왔구나 했어요..

그래서 살짝 방치를 하면서 병원보다는 집에서 쉬면서 면역을 키우면서 자연 치료를 하려고 했죠

(다래끼로 병원가면 째야할까봐 무서움이 크죠.. 다 그럴거에요 그쵸..?)

그리고 연말이 한 몫 했어요ㅎㅎㅎ 평소에 술도 잘안먹는데 약속 중 두 만남이..

술을 먹게 되는 바람에 다래끼를 키우는 그런 상황을 만들어버렸습니다..

(다래끼 나면 술 드시면 안돼요, 약을 먹을땐 더더욱 안돼구요!!)

이렇게 다래끼를 키우면서... 안되겠다 싶어서 이미 커진 상황에 약국 약을 처방 받았습니다

주말이라 병원에는 못가구 약국만 방문했어요ㅠㅠ

근데 약을 2일분을 다 먹어도 눈에 동그란 덩어리가 계속해서 보이는 상황..

별수 없이 오늘 병원에 방문했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의사선생님이 바로 물어보시더라구요

"참을성 있어요? 고통을 잘 못느끼나?"

라고 하시길래 여태 병원에 안오고 뭐했냐는줄 알았는데... 

짤거냐고 물어보시더라구요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그래서 짜지 않고 치료 가능한지 여쭤보니, 항생제와 온찜질 치료를 권장받았습니다ㅎㅎ

나중에 짜도 늦지 않는다고 일단 자가 치료 해보고 다시 오라고..

복 받으실거에요 선생님ㅠㅠ, 바로 짜자고 했으면 그냥 끌려가서 짤뻔했어요

 

위에는 처방받은 안약이구요! 집에서 온찜질을 병행하려고 해요

오늘부터 약도 꾸준히 넣고 온찜질을 해서 다래끼를 물리쳐서 돌아오겠습니다!!

다래끼로부터 고통받는 분들.. 그냥 바로 병원가세요!

바로 짜거나 수술하지 않아도 되니까 겁먹지 말구 가세요! 초기 진압하세요 ㅠㅠ

(사실 뎅구뤼가 제일 겁먹은 쫄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