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겹살 먹는날 3월 3일은 삼삼데이?
본문 바로가기
음식 리뷰

삼겹살 먹는날 3월 3일은 삼삼데이?

by 댕구뤼 2023. 3. 3.


안녕하세요:D 뎅구뤼입니다

3월 3일이 무슨 날인지 아시나요~? 바로 삼겹살 데이인데요ㅎㅎ

삼겹살데이를 맞아 각 마트에서 할인 행사를 하고 있다고 해서 알려드리려고 왔습니다

저는 어제 집 근처 하나로 마트로 달려갔습니다~ㅎㅎ

하나로마트

 

삼삼데이 삼겹살데이?

  • 삼삼데이, 삼겹살 데이라고도 불림
  • 3월 3일을 이르는 말로, 처음엔 구제역으로 큰 피해를 입은 양돈 농가를 돕자는 취지와
    돼지를 기르는 농가의 소득을 늘리기 위하여 축산업 협동조합이 3이 겹치는 날을 삼겹살 먹는 날로 지정
  • 농협은 2003년부터 3월 3일을 '삼겹살 먹는 날'로 정해 매년 행사를 진행했고, 올해는 20주년

삼삼데이가 문화로 자리 잡은 지도 어느새 시간이 꽤나 지났네요

올 해도 어김없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하는데 어디서 얼마큼 할인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삼데이 얼마나 쌀까?

유통업계에서도 이번 삼삼데이에 맞춰 절반가격을 낮추는 모습으로 대규모 할인행사에 나섰다고 합니다!

마트별로 할인 기간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할인 기간 비고
롯데마트 03.01 ~ 03.05 삼겹살 비롯 인기부위 반값
e마트 03.02 ~ 03.05
하나로마트 3월 한 달
CU 03.01 ~ 03.03 할인판매 동참
한돈몰 03.01 ~ 03.10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절반가격

 

지난달 평균 소매가격이 100g당 2,300원이었었는데 이번 행사 기간 동안 e마트는 1140원에 판매 중이라고 하네요

(은평구 지점 기준, 마트별 지점별로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저희 집 앞 하나로 마트에서는

할인-삼겹살

 

2450원이었던 한돈 삼겹살을 1650원에 할인 판매 하고 있었어요~

50프로, 반값 삼겹살은 아니지만 계산해 보니 33% 정도 할인을 하고 있었어요

아마 지점별로 할인 가격이 차이가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조금 더 할인했으면 좋았을 것을.. 크흡.. 그래도 싼 편이라 만족ㅎㅎ)

23,000원을 샀는데 평상시 삼겹살을 들었던 거보다 훨씬 묵직한 느낌이 확 들더라고요

행사를 안 했으면 30,500원가량의 가격이 나오는 정도라서 집에서 부모님이랑 먹기에는 많은 양이긴 하네요

 

삼겹살

가격이 저렴한 삼겹살이다 보니까 지방이 많거나 신선도가 떨어지지 않을까? 생각도 들지만

평상시와 큰 차이 없이 맛있게 먹었어요!

그리고 평상시보다 양이 많이 남아서 다음날 혼자서 한 끼를 또 해결했지요ㅎㅎ

삼겹살데이가 두 달에 한 번씩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이..

(많은 분들이 동의하실 듯!)

치솟는 물가에 단비 같은 삼겹살데이👍

아직 할인행사 기간이 며칠 더 남았으니까 이번 기회에 삼겹살 사드시는 건 어떨까요?

홈플러스 같은 경우 한 달 동안 한다고 하니 홈플러스에 가면 무조건 삼겹살 집는 거로~

이상, 삼겹살데이 삼삼데이! 에 대한 리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