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리뷰

수원 영통 삼겹살 맛집 쏘삼208 본점 솔직 후기

by 댕구뤼 2023. 7. 10.

삼겹살 맛집으로 수원에서 이름을 날리고 있는 쏘삼208에 다녀왔던 경험을 솔직한 후기와 함께 추천하는 포스팅을 준비해 봤습니다. 항상 지나갈 때마다 웨이팅이 많이 있던 쏘삼208의 삼겹살은 매번 궁금했지만 대기자수가 많아서 엄두를 못 냈어요. 이번에 방문한 쏘삼208에서 과연 만족할만한 식사를 했을까요? 

 

 

수원 영통 삼겹살

예전에 같이 일했던 형과 함께 지나갈 때마다 항상 사람이 많아서 "무슨 삼겹살집이 저렇게 사람이 많지?" 의문을 갖게 했던 집에 방문했습니다. 수원 영통의 삼겹살 맛집 '쏘삼208'이 오늘 소개할 맛집인데요, 체인점으로 6개가 더 있으며 본점은 수원 영통점이 본점이라고 합니다.

 

 

쏘삼208-외부
식당 외부, 웨이팅 기계(우)

 

식당 외부에서부터 자신감이 뿜어져 나오는 쏘삼208은 직접 키워서 직접 만든다는 자부심으로 음식과 식재료에 대한 프라이드를 갖고 있어요. 바깥에는 웨이팅을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의자가 준비되어 있고 웨이팅 기계마저도 준비되어 있어서 항상 웨이팅이 많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삼겹살 맛집 쏘삼208

쏘삼208은 돼지고기 구이가 메인 메뉴로서, 삼겹살과 목살, 막창, 껍데기등을 판매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삼겹살이 특히 맛있어서 삼겹살은 필수 코스라고 해요. 하남돼지집과 비슷하게 초벌을 하고 초벌이 된 고기를 직원이 테이블에서 직접 다시 한번 구워주는 시스템이에요. 직원들이 구워주는 덕분에 고기에 신경을 덜 써도 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초벌
식당내부- 초벌구이

 

그리고 오늘 먹는 고기가 언제 숙성돼서 제공된 건지를 표기해 뒀는데, 방문날짜가 8일이니까 3일이 숙성된 고기가 나왔네요. 

 

쏘삼208의 오겹살

쏘삼208의 필수 메뉴는 삼겹살이라고 알고 갔지만, 하필 전 날에 삼겹살을 많이 먹어서 이번에는 오겹살을 먹기로 했어요. 사실 삼겹살은 언제 먹어도 맛있는데, 조만간 또 오자는 말에  오겹살을 주문했습니다. 한돈 마블 오겹살 2인분과 팔도비빔면, 우삼겹 된장찌개를 한 번에 시켰어요. 배고플 때 한입씩 해야 진정한 맛을 느낄 수 있다는 의견이 있었죠.

 

오겹살
오겹살

 

우선 메뉴가 나오기 전에 특이하게 쌀국수를 서비스로 주면서 한번 리필이 가능하다고 설명을 해줬습니다. 서비스로 나온  쌀국수 맛이 꽤 맛있었어요. 국물이 칼칼하면서 자꾸 땡기는 맛, 고기가 나오기 전까지 충분한 시간을 벌어준 쌀국수 아주 칭찬합니다. 그 외 밑반찬으로는 김치와 명이나물 쌈장과 마늘소스가 있는데 삼겹살과 아주 조화로운 밑반찬들이에요. 오겹살을 먹을 때 소금만 찍어 먹어도 맛있었지만, 쌈장과 마늘소스를 함께 먹을 때 더 맛있었어요. 오겹살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겉바속촉의 오겹살로 제가 제일 좋아하는 굽기로 구워주셔서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아쉬웠던 건, 다른 테이블을 보니 김치를 볶을 때 시즈닝과 함께 볶아주는데 저희 테이블은 까먹고 그냥 가신듯해서 직접 뿌려서 볶아먹었어요. 바빠도 테이블 전담 마크를 하면 그러면 안 되는데 말이죠ㅎ

 

 

쏘삼208의 사이드 메뉴

사이드 메뉴로 비빔면과 우삼겹된장찌개, 후식으로 볶음밥까지 먹어보고 나왔어요. 비빔면은 집에서 해 먹는 거보다 더 꼬수운 맛으로 고기와 함께 먹으라고 만든 메뉴인 것 같습니다. 다만 주문할 때, 비빔면은 미리 주문하지 말고 고기가 나온 이후에 주문하시길 바랍니다. 고기와 함께 주문을 같이 해버려서 고기는 나오기도 전에 비빔면이 나와 정작 고기를 먹을 때 면이 불어있는 상황을 맞이하는 상황은 피하셔야 합니다. 

 

 

사이드메뉴
비빔면(좌), 볶음밥(우)

 

삼겹살에 소주는 진리지만, 국물이 꼭 있어야 한다는 지인의 의견을 존중하여 우삼겹 된장찌개에 소주도 벌컥벌컥 먹었네요. 맛은 찐한 고기 된장찌개의 맛으로 공깃밥이 생각나는 맛이었어요. 후식으로 먹은 볶음밥 1인분은 너무 배가 부른 상태여서 그냥 일반 평범한 고깃집 볶음밥맛이었습니다.

 

홍초-소주
홍초소주

 

과일 소주를 판매하길래 구매했는데, 소주의 쓴 맛이 싫으신 분들은 자몽이나 홍초맛의 과일 소주를 함께 곁들이는 것을 추천합니다. 와인과 스테이크의 조합을 먹는 느낌으로 삼겹살과 과일 소주의 조화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쏘삼208의 메뉴

쏘삼208은 메뉴판을 사용하지 않고 태블릿으로 주문하는 방식으로, 모든 메뉴를 담아 오지 못해 네이버에 있는 메뉴판을 가져왔습니다. 방문하기 전에 대략적으로 참고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제가 먹은 한돈 마블 오겹살도 네이버 메뉴에는 없지만 가게 테블릿 메뉴에 있었는데, 약간의 차이가 있다는 점을 고려하시길 바랍니다.

 

 

메뉴판
네이버 메뉴- 쏘삼208

 

쏘삼208 평가, 정보

쏘삼 208의 전반적인 맛과 서비스에 대해서 평가하자면, 

 

  • 맛 : ★★★★☆ (고기의 굽기 등 밑반찬과 고기가 잘 어울림)
  • 분위기 :★★★☆☆ (회식 분위기의 시끌벅적한 분위기)
  • 서비스 : ★★★★☆ (볶음 김치 때문에 한 개 차감)
  • 가격 : ★★★☆☆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고기를 구워주는 고깃집인 것을 고려하면 괜찮음)
  • 추천 : ★★★★☆ 

영통 본점, 쏘삼208의 위치와 영업시간

 

  • 장소 : 경기 수원시 영통구 청명남로34번길 18 성우테마21 
  • 영업시간 : 평일 15:30 ~ 02:30 (라스트 오더 01:40), 주말 14:00 ~02:30 (라스트 오더 01:40)
  • 주차 정보 : 매장 건물 뒤 지하주차장

 

 

네이버 지도

쏘삼돼지208 영통본점

map.naver.com

 

이상, 수원 영통 삼겹살 맛집 쏘삼208 본점 솔직 후기 리뷰였습니다.

 

 

▼ 영통의 또 다른 맛집 포스팅 ▼

 

 

2023.02.16 - [음식 리뷰] - 수원 영통 경희대 맛집 수누리 감자탕

 

수원 영통 경희대 맛집 수누리 감자탕

안녕하세요 :D 뎅구뤼입니다 수원 경희대 쪽에 수누리 감자탕에 다녀왔습니다~ 원래 예전에 갔었던 감자탕 맛집이 사라져서 몇 년 전부터는 근처 '수누리 감자탕'에 자주 가는데요ㅎㅎ 여기도

dailyreview2.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