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방전, 고장 출동 서비스 : 현대해상
본문 바로가기
정보 리뷰

자동차 방전, 고장 출동 서비스 : 현대해상

by 댕구뤼 2023. 4. 14.


안녕하세요 :D 뎅구뤼입니다.

오늘은 자동차 방전과 고장출동 서비스에 대해서 리뷰해보려고 해요

많은 분들이 경험이 있으실 텐데.. 직접 겪는 건 처음이네요ㅎㅎ

오늘 경험을 바탕으로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

차량방전

자동차 방전과 고장 출동이야기

며칠 동안 집에서 방콕을 하며 지냈는데 오늘은 병원에 갈 일이 있어서 부랴부랴 준비를 했어요

지하주차장에 도착해서 차에 가까이 갔는데 반응이 없더라고요

차키

차 키를 수동으로 눌러보아도 대답이 없는 차...

우선 차키를 뽑아서 문을 열고 들어가 봤는데 시동이 안 걸립니다..

이때 완전 방전이 됐구나 하고 차량을 내버려 두고 병원에 다녀왔어요

 

집에 도착하자마자 바로 현대해상으로 전화를 걸어 고장신고를 해줬어요

저 같은 경우 현대해상 자동차보험을 가입하고 있어서 현대해상으로 전화를 했지만,

만약 다른 보험이신 분들은 본인의 보험사 고객센터에 전화를 거시면 바로 신고 접수가 가능합니다.

출동접수

상담원과 통화가 끝나면 안내 카톡이 오는데요, 제 차량 번호와 남은 서비스 횟수 정보를 알려주고

출동하시는 기사님 연락처가 같이 날아와요, 동시에 기사님한테 전화가 옵니다!

기사님에게 간단한 증상과 주소를 알려주시고 시간약속만 잡으면 접수는 끝!

차량 상태 확인 및 고장 접수신청

  1. 차량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어떠한 문제인지 간략하게 파악합니다.
    (시동이 안 켜진다, 차량 안에 키가 있는데 문이 잠긴 상태, 차키를 잃어버린 상태 등)
  2. 해당하는 보험의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현재의 상황을 알려주고 고장 접수를 한다
    (보험이 안될 경우에는 자동차 출장수리 업체에 연락을 시도)
  3. 접수가 완료되면 배정받은 기사님과 연락하여 시간 및 장소 조율

기사님 방문

약속한 시간에 기사님이 방문하셨습니다ㅎㅎ

우선 간단히 차량의 상태를 살펴보았는데, 역시나 방전이 맞았고 완전 방전된 상태라 배터리 소생 불가라고 해요

배터리

기존에 있던 배터리는 제조년월부터 3년 정도 사용했다고 설명을 들었어요

길게 쓰면 4~5년 정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이전에 방전의 문제가 있었던 경우에는 계속해서 수명이 줄어드는 상태라고 합니다.

더군다나 시동을 켜지 않고 장시간 방치를 해두면 빠르게 수명이 줄어든다고 해요

새로운-배터리

기존의 배터리를 제거하고 새로운 배터리로 교체하였습니다

교체하고 나서 전압측정 및 배터리 관련 정보를 이야기해 주셨는데 같이 공유드리겠습니다ㅎㅎ

  • 배터리 수명 ▶ 길게는 4~5년 (블랙박스 및 관리를 잘하였을 경우),
  • 배터리 방전이 되면 배터리 수명은 반토막
  • 라이트를 수동으로 키고 다니시는 분들
    ▶ 차량 도어락 버튼 대신 차키에 있는 수동버튼을 두 번 눌러주면 미등, 라이트가 모두 꺼짐으로 방전 예방
  • 교체 전 배터리 제조년월 꼭 확인하기
  • 교체한 배터리 전압이 13V 이상인지 확인하기

확인

왼쪽이 전압이고 오른쪽이 제조연원입니다ㅎㅎ

교체하시면서 꼭 확인하세요!

(배터리 교체 비용으로 138,000원을 썼습니다😥)


오늘은 차량 방전으로 보험사에 신고접수하여 배터리 교체했던 경험을 리뷰했는데요

차량 방전 이외에도 문제가 생기면 보험사에 신고 접수를 하시면 바로 대응이 가능합니다

만약 보험을 안 들었으면 시간이 조금 더 지체됐을 거 같은데 이래서 보험을 드나 봐요ㅎㅎ

배터리에 문제가 생기신 분들은 교체하실 때 확인해야 하는 부분들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주행을 하지 않더라도 2일에 한 번은 꼭 시동을 걸어주시는 것도 차량 유지관리에 좋겠죠~?👍

이상, 자동차 방전, 고장 출동 서비스 : 현대해상 리뷰였습니다

 

2023.03.19 - [정보 리뷰] - 자동차 엔진오일 교체 주기와 가격은?

 

자동차 엔진오일 교체 주기와 가격은?

안녕하세요 :D뎅구뤼입니다 운전자석 라이트 교체와 엔진오일 교체 때문에 카센터에 들렸는데요ㅎㅎ 자동차 엔진오일 교체주기가 언제인지 아시나요? 엔진오일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와 카센터

dailyreview2.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