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자동차 종류 특징 알아보기(2019 니로)
본문 바로가기
정보 리뷰

하이브리드 자동차 종류 특징 알아보기(2019 니로)

by 댕구뤼 2022. 12. 27.


안녕하세요 :D 뎅구뤼입니다.

2019년에 니로 하이브리드 차량을 구매해서 2020년 12월까지 타면서의 후기와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해서 설명 리뷰를 시작해볼게요ㅎㅎ

우선 요즘 친환경 차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전기차 구매율도 높아지고 있는데요.

하지만 아직까진 충전소 인프라 구축이 부족해서 여전히 기존 내연기관차량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나라 도로환경에 적합한 대안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바로 하이브리드 자동차입니다!

하이브리드는 엔진과 모터 2가지 동력원을 이용하여 효율성을 극대화시킨 시스템인데요.

그럼 우선 하이브리드란 무엇인지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가솔린, 배터리 그리고 동력

자동차 업계에서는 환경오염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기술 개발에 힘쓰고 있습니다.

이중 하나가 바로 하이브리드(Hybrid) 방식인데요.

쉽게 말해 가솔린엔진과 전기모터를 동시에 사용하는 겁니다.

일반적으로 저속 주행 시에는 전기모터만으로 운행하다가 고속주행 시에는 가솔린엔진과 함께 작동합니다.

따라서 연료 소모량 및 유해가스 배출량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친환경 차량의 혜택을 받을 수도 있어요~)

현재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모델로는 현대 아이오닉, 기아 니로, 토요타 프리우스, 혼다 어코드 등이 있습니다.

 

단점은 배터리 용량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장거리 운전시 불편하다는 지적이 있습니다.

또 가격이 비싸다는 점이 가장 부담스러운 단점이죠ㅠ

 

이제 제가 2019니로를 타면서 겪었던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첫차였던 니로.. 연비를 생각해서 고민 끝에 구매를 했었는데요 

한 8개월 정도 기다렸던걸로 기억나네요ㅠㅠ

니로, 그리고 연비운전

우선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니로를 구매할 때 하이브리드 차량이다 보니 가격이 3천만원이 넘는 가격으로

손을 떨면서 구매를 했습니다..(할부의 노예 시작..)

하지만 연비 운전에 재미를 들여서 최대 37km/l 의 어마어마한 연비를 뽑았던 기억이 나네요

연비 운전을 즐기시는 분이라면 추천합니다!

(반면에 연비가 안나오면 스트레스..ㅎㅎ)

니로를 계속 탈 수 있었더라면 올 초에 고유가 타격을 덜 입었을텐데.. 아쉽네요

하이브리드 차량은 제가 느끼기에 아주 매력적인거 같아요 만약 다시 살 기회가 생긴다면

저는 하이브리드 차량 구매를 선택할 것 같습니다ㅎㅎㅎ

(또 손을 떨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