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야 그만 먹어 기름좀..(주유비 인상)
본문 바로가기
일상 리뷰

자동차야 그만 먹어 기름좀..(주유비 인상)

by 댕구뤼 2023. 1. 11.


안녕하세요 댕구뤼입니다 :(

주유소에 들렸다가 주유하고.. 이건 너무한거 아니냐고~

기름값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들어왔습니다ㅠㅠ

주유소

평일 점심인데 차량이 꽤 많아요, 동네에서 조금 싼편이라 주말이나 저녁 때는 더 많습니다

(사진상으론 되게 한산해보이네요..ㅎㅎ)

분명히! 몇주 전?

까지만 하더라도 1450원 정도였던 것을 본거 같은데.. 1500원을 넘더니(휘발유)

다시 또 고유가 상황으로 가고 있는 거 같아요..

이번 주유 금액은 리터당 얼마일까요..?

휘발유 1567원, 경유 1627원!!

또다시 깨진 장독대에 물을 붓는 느낌으로 주유를 하고 왔습니다..

(근데 더 오를거 같은 불길한 예감은 왜일까요..)

지난 유가 폭등때보다야 덜한 금액이긴 하지만.. 떨어진 기름값에서 다시 올라가는 것을 보고

주유소에서 나올때 기름게이지를 보면 한숨이 나오네요ㅠㅠ

현 시점 휘발유, 경유 가격 비교

1월 11일 기름값이 가장 싼 주유소가 궁금해서 기사로 찾아봤습니다!

휘발유 가격이 가장 싼 주유소는 전북 전주시에 위치한 자가상표의

(주)한영 전주지점 금성주유소가 리터당 1439원에 판매

 

경유는 충북 제천시에 위치한 현대오일뱅크 상표의 대왕주유소

리터당 1515원으로 판매하는 가장 싼 주유소라고 하네요

하지만 비교하기 좋은 것은 결국 전국 평균 가격 아니겠어요?! 

리터당 평균 가격!

휘발유 가격은 리터당 1561원, 경유 가격은 리터당 1688원

(저희 동네는 평균가격보다 조금 싼편이긴 하네요ㅎㅎ)

경유, 휘발유 가격 역전에서 대폭 차이 이제는 소폭으로

기름가격에 대해서 알아보다가 또 놀라운 점을 한가지 찾았습니다.
원래는 경유가 휘발유보다 많이 저렴했었죠 불과 몇년전까지만 하더라도ㅎㅎ
근데 경유가 휘발유 가격을 앞지르더니 대폭 인상으로 인해 휘발유보다 230원 비싸 큰 차이가 났는데요
현재는 그 폭이 많이 감소하여 평균가로 따졌을때 120원 정도의 차이로 좁혀진 것을 볼 수 있네요
많이 올랐던 만큼 많이 떨어지면서 가격을 찾고 있는 것 같습니다ㅎㅎ
올해는 기름값이 조금 안정화 되서 주유하는데 힘이 났으면 좋겠네요

 

마지막으로 기름통에 구멍이 난건 아닌지 확인하러 가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