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안지랑 곱창골목 맛집 추천 : 그린곱창
본문 바로가기
음식 리뷰

대구 안지랑 곱창골목 맛집 추천 : 그린곱창

by 댕구뤼 2023. 4. 5.


안녕하세요 :D 뎅구뤼입니다

대구 하면 막창이죠?! 막창 맛집을 찾다가 곱창거리를 가게 됐습니다ㅎㅎ

제가 간 곳은.. 과연 곱창 맛집일까요? 막창 맛집일까요? 🤔

 

곱창


안지랑 곱창 골목

곱창과 막창을 먹기 위해 숙소에서 택시 타고 안지랑 곱창 골목으로 달려갔어요ㅎㅎ

곱창 골목이라 그런지 양쪽으로 곱창 집이 쫘라락 몽땅 곱창집이었어요

어디가 맛집인지 제대로 파악이 되지 않아서 우선 후퇴.. 근처 빵집에서 빵을 하나 사면서 직원분께 물어보니까

진짜 맛집은 바깥쪽이 아니라 안쪽으로 들어가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현지인 맛집 추천!)

골목 입구를 올라가면 주택지 같은 느낌(?)이 나는데 더 깊숙이 들어가야 해요!

안지랑곱창

 

저를 믿고 낙원집 사이로 쭈우욱 올라가 주세요! (저도 처음에는 의심했어요ㅎㅎ 저기에 곱창집이 있을까?)

곱창골목

그렇게 올라가면 또다시 곱창집이 좌우로 많이 있습니다!

골목

저 상가가 다 모두 곱창집인데.. 반대편에도 데칼코마니처럼 똑같이 있어요!

길을 걷다 보면 바닷가에서만 봤던 호객행위를 하시는 사장님들을 볼 수 있어요 (끌려가지 않았습니다ㅎㅎ)

현지인들은 위에 있는 곱창집들은 어느 정도 다 비슷하다고 했지만 그중에서 한 집을 추천받았어요


추천받은 그린곱창·막창

그린곱창

6시가 조금 안 돼서 방문했더니, 손님이 많지 않아서 혼자 먹기 딱이다😀 하고 들어갔어요

내부

내부 테이블도 깔끔하고 나름 좌석별로 거리가 있어서 시끄러운 분위기에도 대화가 가능할 거 같았어요

(혼자 방문해서 대화는 이모님이랑 한 게 전부 인 건 비밀😅)

타 지역에서 혼자 방문했다고 하니까 이모님이 맛집 자랑을 해주셨어요

이모님 자랑👍

  • 연예인들이 많이 오는 맛집
    지난주에도 안재현이 왔다 갔다고 하시면서 대구 올 때 자주 들린다고 하시더라고요
  • 곱창 소스가 다른 집이랑 차이가 있어서 단골이 많다

라고 말씀해 주시고 고기를 놓고 홀연히 사라지셨습니다ㅎㅎ

동네에서 먹던 곱창, 막창은 초벌이 돼서 나오고 대부분이 자른 상태에서 구워주기 때문에 조금 당황했어요

생막창

요것이 막창입니다ㅎㅎ 생고기로 나오는데 쭈굴쭈굴한 것이 생각했던 거랑 달라서

어떻게 구워 먹어야 잘 먹은 걸까 고민을 하게 됐어요

일단 수십 년 동안 고기를 먹어온 경력으로.. 대충 구워봤습니다

막창

별거 없더라고요 그냥 구워보면 다 익게 돼있습니다!라고 말은 하지만

고기가 안타는 불판인 거 같았어요! 뜨거운데 고기를 오래 놓고 먹어도 안 타는 게 신기하더라고요

(곱창, 막창 다 안 탔어요)

막창.. 맛있게 먹었습니다, 근데 아직 제가 먹는 방법을 몰라서 그런지 조금 아쉬움이 남았어요

제 나름대로 맛있게 먹는 방법을 직접 연구해 봤는데요

막창의 두께는 얇을수록, 그리고 막창에 소스를 찍고 무쌈과 생마늘과 쌈장의 조화로 먹는 게 가장 맛있어요!

(사진이 있는데 너무 초라해서 뺏습니다.. 올리면 사장님 쫓아올 거 같아요🤣)

 

다음 곱창 나와~!

곱창

곱창 반바가지와 치즈를 같이 먹으라고 하시더라고요

'매워서 그런가?' 곱창이 빨간데 맵지는 않았어요 (맵찔이 기준.. 누구나 먹을 수 있음)

진짜 곱창이 미쳤어요! 제가 먹었던 곱창들은 저 멀리로...

곱창의 고소함과 소스가 잘 어울려져서 그냥 먹어도 맛있더라고요, 이모님의 자부심이 여기서 나오나 했어요

그 와중에 또 맛있게 먹는 방법을 연구했어요ㅎㅎ

곱창, 치즈, 쌈장, 생마늘 조화가 맛있더라고요! 가끔 무쌈도 같이 곁들어주고~

사진 보니까 또 침이 고이네요.. 대구 곱창, 막창의 도시.. 인정하겠습니다ㅎㅎ

아 근데 개인적으로 결판을 내자면, 제 입맛에는 곱창이 더 맛있었어요

 

총평을 해보자면

맛 : ★★★★☆

가격 : ★★★★★ (막창 2인분+곱창반바가지 ▶ 24,000원), 처음으로 곱창으로 배불러 봤습니다ㅎㅎ

재방문 의사: ★★★★★ (막창 잘 굽는 사람 섭외해서 다시 갈 거예요)

추천 : ★★★★★ (무조건 추천👍)

 

▼ 메뉴판 & 가격

메뉴

 

대구 안지랑 그린곱창

주소 : 대구 남구 대명로36길 66-1

영업시간 : 13:00 ~ 02:00

※ 매달 2,4번째 일요일 정기휴무

 

 

네이버 지도

그린곱창

map.naver.com

이상, 대구 안지랑 곱창골목 맛집 추천 : 그린곱창 리뷰였습니다

p.s 블로그 하면서 혼밥 레벨이 많이 올라갔는데.. 성장하는 저를 보면서 뿌듯하면서 한계가 궁금해졌습니다🤣

댓글